본문 바로가기
Drama/로맨스.코미디.멜로.가족

스캄프랑스 시즌1 간략한 인물정리:오랜만에 밤샌 후기!(+캐릭터별인스타 정보)

by __!!!! 2020. 8. 13.

Skam France Cast Information and Instagram

안녕하세요, 미플릭스입니다. 저는 스캄프랑스 시즌1~4까지 다 보았는데요, 시즌1은 그냥 '엠마의 사랑 이야기' 정도로 간단하게 정리하면 될 것 같고, 오늘 포스팅에서는 스캄시리즈 전반에 대한 이야기 및 인물 소개를 해 보려 합니다.

나머지 시즌은 다 정리 해 두었습니다:)

스캄프랑스 시즌1,2,3,4 다시보기는 넷플릭스에서 가능합니다.

 

SKAM 시리즈 간단소개

 

1) SKAM은 영어로 Shame(부끄러움, 수치심)이라는 뜻이다.

'노르웨이 스캄'이 원작인데 너무 초 대박이 나서 프랑스, 독일, 이태리, 스페인, 미국, 네덜란드 버전으로 만들어졌단다. (헐....)

 

내가 보고 있는 드라마는 스캄 프랑스.

 

고등학생들의 사랑, 우정 등 성장기를 그린 하이틴 드라마인데 각 캐릭터들이 몹시 개성 있고 미국 혹은 영국 드라마에 익숙해져 있는 나에게 '언어'나 '생활방식' 그 모든 면에서 신선하게 느껴진 드라마.

볼 때마다 청량하니 기분이 좋다.  화면이 일단 몹시 예쁨!!!!! (색감, 구성 등!!! 프랑스 편이라 더 그런 걸까)

 

2) 이 드라마의 독특한 제작방식

 

드라마를 보면 '요일. 시간'이 화면 가득 등장한다. ↑이런 식으로. 이는 바로 주인공들의 실제 시간이며 이 영상 클립은 짧게 유튜브에 업로드 되었었다.(완전 리얼타임 업로드)이 짧은 클립들의 일주일치를 모아서 드라마 편성 시간대에 방영하는 것.

뿐만 아니라 드라마 주인공들은 sns 계정이나 트윗을 가지고 철저히 극 중 역할을 연기한다.

 

시청자들은 실시간으로 클립을 보면서 그들과 같은 세상을 공유하는 것뿐만 아니라 극 중 인물의 sns를 팔로우하며 극에 등장하지 않는 정보들을 공유하며 그들의 생활을 따라간다.

 

그리고 각 시즌별로 중심인물이 다르다.(<-이점이 몹시 매력적. 누구나 자기 인생의 주인공이니까.)

 

지금껏 우리가 보는 드라마나 쇼 프로그램들이 전부 '가상'이라는 것을 기정사실로 하여 제작되었다면 이 드라마는 '가상'과 '현실'의 그 경계를 넘나 든다.

 

☆넷플릭스에서 1~4 시즌까지 서비스 중이다. 시즌6까지 나와 있는 것 같고, 7,8도 오더를 받은 상태이다.

 

 

여자주인공 그룹

 

엠마/마농

엠마

성실하게 학교를 다니는 것 같으나, 공부도 좀 못하고 주변에도 별로 관심이 없는 성격. 예쁘장한 것 같으면서도 지질해 보일 때가 있음.남자 친구랑만 놀고, 학교에 별 친구가 없는 아싸였으나, 네 명의 친구들과 친해지면서 인생이 흥미진진해지고 있음. 덧붙임) 엠마 보면서 계속 생각나는 얼굴이 있었는데, '프리티 리틀 라이어스'에 스펜서랑 닮은 것 같다!

 

마농

거의 왕따처럼 지내던 엠마에게 먼저 다가와 준 친구. 자신도 전학 와서 친구가 없다고. 쏘쿨해 보이고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 쓰지 않는 줏대 있는 성격. 친구 하고 싶게 매력적.

 

 

다프네/이만/알렉스

다프네

철도 없고, 생각도 없어보이는 캐릭터. 인싸가 되고 싶은 욕구가 강하다. 조금 공주과. 악의는 없으나 눈치도 없음

 

이만

학교에서 아주 소수인 흑인에 무슬림 여학생. 머리가 좋고 자기 주장이 강하다. 나이답지 않게 세상을 좀 시니컬하게 보는 타입. 히잡 벗고 예뻐서 놀랐다..

 

알렉스

매사 쾌활하고, 솔직하다.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고 있다. 남의 눈치를 보지 않는다. 볼 수록 귀엽다.

 

 

남자주인공 그룹

샤를/알렉스

샤를

학교 최고의 인기남. 농구부. 키크고 잘 생겼다. 세상을 다 가진 완벽남! 게다가 엄청난 부잣집 아들(물론, 자신만의 아픔도 있다.) 

▶스캄프랑스 샤를(미셸 비엘) 이렇게 멋있는데 너무나 안 유명한 프랑스 배우!

 

알렉스

샤를과 함께 농구부. 여자 알렉스와 동명이인이다. 귀엽고, 지나치게 바람둥이며 별로 생각없이 긍정적이다.

 

얀/뤼꺄

엠마의 남자친구. 전형적으로 친구 좋아하는 남친. 나름 연애 박사인 것 같다.

 

뤼꺄

늘 얀과 엠마 사이에 끼어 있다. 엄마는 아프고, 아빠는 떠났다. 예쁘장한데 뭔가 어두운 느낌이 있다.

 

바질/아서

바질

좀 찐따같은데 되게 따뜻하고 정이 많다. 여자 막 밝히는 것 같아도 은근 순정남.

 

아서

바질과 늘 함께 다닌다. 얘도 보면 볼 수록 되게 귀엽다. 

 

엘리오뜨

엘리오뜨

스캄프랑스를 치면 죄다 시즌3 얘기만 하고, '막성스'라는 이름인지 뭔지 모를 단어가 주루룩 뜬다. 바로  이 사람이다. '막성스 다네 포벨' 이 본명. 시즌3부터 등장한다. 보면 알겠지만, 얼굴이 말도 안된다. 시즌2에 샤를에 치이고, 시즌3 막성스에 압사당하는 기분.

 

총평

 

인물들의 캐릭터가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면서 실존 인물처럼 시청자들과 일상을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이야기를 송출하는 방식은 저로서는 생전 처음 보는 방식입니다. 매우 신선하고, 등장인물이 정말 실제하는 듯한 느낌을 주네요.

실시간으로 봤으면 정말 더더더 재미있었을 것 같아요.

 

프랑스어를 몰라서 배우들이 얼만큼 연기를 잘 하는지는 가늠할 길이 없지만 적어도 자신들이 맡은 캐릭터를 충분히 소화해 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특히 1시즌은 '엠마'가 남자친구 '얀'과 서로 좋아하면서도 오해하고, 실망시키고 또 용서하고 그런 과정들이 정말 리얼하게 그려져서 재미있었어요.

 

그리고, 엠마가 새로 사귀게 된 친구들의 이야기들이 기대 됩니다:)

 

캐릭터별 인스타 계정

Lucas : http://instagram.com/lucallemant/  
Eliott : http://instagram.com/enter_polaris/ 
Eliott : https://instagram.com/srodulv
Yann : http://instagram.com/y4z4s/  
Basile : http://instagram.com/basile_simple/ 
Arthur : http://instagram.com/monvoisintuturo/
Emma : http://instagram.com/em.brgs/  
Imane : http://instagram.com/goodgalimane/
Alexia : http://instagram.com/martineau.brie/  
Manon : http://instagram.com/manon.demissy/  
Daphné : http://instagram.com/daph.pink/  
Mickael : http://instagram.com/houseofmikaline/
Charles : http://instagram.com/charles_munier/  
Alexandre : http://instagram.com/seigneurdelano/  
Ingrid : http://instagram.com/spielthetea/
공식 계정 : https://instagram.com/skamlaserie/

 

 

 

스캄프랑스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