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로맨스.코미디.멜로.가족

엠파이어 옥토버페스트 등장인물/소개글:1900년대 뮌헨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by __!!!! 2020. 10. 14.

Netflix Oktoberfest 1900:Beer&Blood, Cast&Story

 

 

들어가면서

 

10월,  October이 돌아왔지만, 작년과는 다른 점들이 많습니다. 코로나 때문이죠....(정말 인류사에 길이 남을 것 같네요)

독일 뮌헨에서도 매년 열리던 옥토버페스트가 취소되었다고 하는데요! 넷플리스가 이런 사람들의 아쉬움을 달래주려는 걸까요? 2020년 10월1일 신작 '엠파이어 옥토버페스트'를 공개 했습니다. 때에 딱 맞추어 드라마를 런칭해주었네요.(하지만 이 시리즈는 넷플릭스 제작은 아닙니다.독일 현지 방송사 제작이고, 넷플이 판권을 샀어요)

 

포스터만 봐도, 너무나 끌리는 유럽 시대극입니다! 저는 1회까지 보았는데요, 드라마의 분위기나 시놉이 너무 마음에 들었는데 평소에 독일 드라마를 잘 보지 않아서인지, 등장인물이나 줄거리가 잘 정리되지 않더라구요. 2화부턴 좀 더 집중해서 보기 위해 예습을 좀 해 보았습니다. 저와 같은 분들이 계시다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의 저작권은 넷플릭스에 있습니다.

 

 

엠파이어 옥토버페스트 간단 정보

 

실화바탕 미스터리 시대극, 1900년대 독일 옥토버페스트와 관련된 이야기를 다루며 부제 Beer&Blood에서도 알 수 있듯이 맥주와, 범죄 그리고 그들의 사랑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실화가 영화로 만들어졌다는 데서 알 수 있듯이 드라마에 '살인' '불법적인 일' 등의 드라마틱한 요소들이 가득하다. 대체적인 설정과 주인공 캐릭터는 실제와 동일하지만 인물들의 관계나 일어나는 범죄들은 작가가 만들어낸 허구라고 한다. 이 와중에도 사랑은 꽃피어 난다고, 두 가문의 자식들이 만들어내는 멜로 역시 볼거리다. 총 6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져 있다.

 

엠파이어 옥토버페스트 인물 소개

 

프랑크 가문과 호플링거 가문의 대립, 그리고 그들의 자식들의 사랑이야기가 주된 플롯이다.(로미오와 줄리엣인가...!?)

옥토버페스트를 크게 키우려는 뉘른베르크에서 온 맥주 양조업자 프랑크에게 호플링거가문의 다이벨양조장만 자신이 갖고 있던 축제의 부지를 넘기려고 하지 않는다. 

프랑크 가문

커트

커트 프랑크(Mišel Matičević, 바빌론 베를린시리즈의 주인공이었음): 

드라마의 주인공이다. 옥토버페스트를 작은 노점상들이 즐비한 후진 행사에서 세계인들 모두가 모여 실내파티를 할 수 있는 거대한 텐트가 있는 세계적인 축제로 키우고 싶어 한다. 뮌헨 사람들은 타지에서 온 그의 말을 무시하지만, 그는 그가 가진 돈, 권력 모든 것을 이용해서 그의 뜻을 이루고자 한다. 전형적인 야심가, 나쁜사람, 엄청난 카리스마. 자신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서는 물 불을 가리지 않는다.

클라라

클라라 프랑크(Mercedes Müller, 넷플릭스 시리즈 프로이트 출연):

커트 프랑크의 딸. 호플링거 가문의 로만과 사랑에 빠지게 된다.

호플링거 가문

: 다이벨 양조장을 운영한다. 전통적인 방식으로 맥주를 만들어 왔지만,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이다. 

 

이그나츠/마리아

이그나츠 호플링거:다이벨 양조장의 주인

마리아 호플링거(Martina Gedeck): 다이벨 양조장과 여관의 안주인

 

로만/ 루드비히

로만 호플링거(Klaus Steinbacher): 다이벨 양조장의 첫째아들, 새로운 방식으로 양조장을 살려내고 싶어한다. 클라라 프랑크와 사랑에 빠지게 된다.

루드비히 호플링거(Markus Krojer): 다이벨 양조장의 둘째아들. 예술적인 재능이 아주 풍부한 여린 사람이다.

 

그 외 주요 인물

콜리나

콜리나 칸들(Brigitte Hobmeier): 클라라프랑크의 샤프롱(젊은 여자가 사교장에 나갈 때 옆에서 보살펴 주는 보조역할을 하는 사람)이다. 그러나 진짜 샤프롱 자격증을 가진 것은 아니며, 산전수전 다 겪은 사람 특유의 생활력을 볼 수 있다. 멀리 떨어져 있는 어린 아들을 위해 돈을 모으고 있다.

 

그 외 별로인 남자들

글로가우어/우르반의원/슈티프터

글로가우어: 온갖 더러운 일을 하는 사람. 개를 데리고 다닌다. 커트 프랑크가 이 사람에게 살인이나 뒷조사를 청부한다.

우르반 의원: 옥토버페스트 집행위원. 커트프랑크가 숨겨진 자식으로 협박해 그의 요구를 할 수 없게 들어주게 된다.

슈티프터: 뮌헨 거대 캐피털브로이의 사장이다. 클라라를 처음 볼 때부터 눈독들이고, 클라라와의 약혼을 요구한다. 뮌헨 맥주 업계의 실세이다.

 

엠파이어 옥토버페스트 소개글을 마치면서

 

저는 1화밖에 보지 않은 상태이기 때문에, 다 보고나면 주요인물이나 여타 내용들을 추가해서 포스팅을 수정할 계획이구요, 드라마가 마음에 든다면 상세한 리뷰글도 써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요즘 유럽 시대극에 좀 빠져 있기 때문에, 더욱 재밌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여행을 못 가서 그런걸까요. 다양한 나라의 역사물을 보는 게 요즘 참 즐겁네요. 유럽 여행 가고 싶어요!!ㅜㅜ 뮌헨은 여행중에 들른 적이 있는데, 옥토버페스트는 못 가봐서 어떤 분위기인지 궁금하네요. 이런 분위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시도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아요! :) 

 

자,저는 맥주를 준비하고 감상을 시작해 보겠습니다!

 

♥정주행완료! 리뷰 바로가기

▶넷플릭스 엠파이어옥토버페스트(줄거리/결말)

 

옥토버페스트의 현재

 

넷플릭스 엠파이어옥토버페스트 예고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