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ama/수사.범죄.법정.의학

넷플릭스 영국 드라마 '라인오브듀티' 시즌5:줄거리/결말/평점 정리

by __!!!! 2021. 5. 19.

라인오브듀티 시즌5(line of duty)

안녕하세요, 미플릭스입니다.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넷플릭스 영드 라인오브듀티 시즌5를 리뷰해 보려고 하는데요. 시즌4보다는 못하지만 그래도 '이만하면 고퀄'이었습니다. 넷플릭스 구독하신다면 꼭 시즌4부터 보시라고 권해 드리고 싶어요.

하지만 저는 시즌4에 이끌려 시즌5를 보았고, 후회하지 않을 정도? 였다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시즌4와 같이 에피소드 총 6개로 이루어져 있고, 마지막 6번째 에피는 러닝타임이 좀 길었어요. 

 

1. 나만의 평점: 4.4/5

2.모두의 평점

3. 간단 줄거리

모든 시즌이 공통적으로 영국 경찰청 비리 수사국 AC-12가 경찰청을 내사하는 사건을 다룬다. 모든 시즌이 공통적으로 경찰청 내부 고위 비리의 중심인 'H'에 대한 이야기를 깔고 가고 있으며, 시즌5는 거대 범죄조직에 위장 잠입한 경찰 '존 코빗'에 대한 이야기이다. 

 

'존 코빗'은 변절한 경찰일까, 아니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쳐서 경찰청 비리 중심의 고위 공직자 'H'를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바친 정의로운 사람일까!?

 

라인오브듀티 시즌5 줄거리/결말

시즌4의 마지막 데릭 힐튼이 'H'로 몰리며 자살당했던 사건을 떠올려 보면 여전히 비리의 최정상에 있는 이니셜 'H'는 잡히지 않은 상태이다. 

 

조직범죄 집단이 압수된 마약을 운반하는 경찰을 공격해 이를 빼앗아가는 사건이 벌어진다. 경찰 중 2명이 살해당하고 1명이 중상을 입었는데, 살아남은 경찰 제인 캐퍼티가 내부 정보를 흘린 것이 의심되면서 AC-12가 이를 수사하게 된다.

헤이스팅스의 기소 위기에 혼란스러운 팀원들/ 카마이클, 분명 정의로운데 재수없는 이상한 캐릭터

이 과정에서 범죄조직의 리더 역할을 하는 '존 클레이튼'이 사실은 위장잠입한 경찰 '존 코벳'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고, 이 사람이 사건을 밝히려는 경찰을 살해하는 사건에 연루되며, '변절한 것'이라는 의심을 사게 된다.

범죄조직 그 가운데에 자리잡은 존 클레이튼, 아니 존 코벳 

이 와중에 AC-12의 수장 헤이스팅스가 오래 전 투자를 실패함으로써 재정난을 겪고 있으며, 이로 인해 이혼 위기에 몰려 있음이 드러나면서 비리 경찰 'H'일지도 모른다는 의심스러운 정황이 더해진다.

 

즉, 이번 시즌을 관통하는 두가지 의문점은

 

1. 헤이스팅스는 정말 'H'인가?

 

2. 존 코벳은 변절하여 조직범죄에 깊숙이 가담하게 된 비리 경찰일까, 아니면 경찰청 가장 윗선의 'H'를 잡고자 하는 것일까? 그리고 그렇다면 그가 이렇게 목숨을 걸어서까지 'H'에 집착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코벳은 범죄조직에 최대한 동화되어 'H'를 찾기 위해 점점 더 무리수를 두게 되고, '스티브 아놋'에게 접근하여 그의 진짜 의도를 밝히고 정보를 교환하고자 한다. 하지만 AC-12는 이런 코벳이 이미 변절했다 판단하고 그를 유인하기 위해 'H'를 가장해 범죄조직과 노트북으로 접선한다.

스티브와 협력하는 존 코벳.

꼬리가 길면 잡히는 법, 

 

더보기

결국 코벳은 정보 누출을 들켜 조직에 의해 살해 당한다. 하지만 이를 모르는 헤이스팅스는 수사에서 손을 떼라는 윗선의 압박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이 범죄조직을 소탕하기 위해 직접 그들의 아지트로 들어가는 무리수를 두고,

 

결국 경찰청은 헤이스팅스를 구출함과 동시에 범죄조직을 긴급 체포한다. 하지만 헤이스팅스의 의도와는 달리 경찰청의 카마이클은 헤이스팅스를 'H'이자 코벳 살해 혐의로 기소하려 인터뷰를 시작한다.

 

하지만 결국 케이트와 스티브에 의해 '코벳' 또한 윗선에 의해 과거 자신의 엄마의 죽음에 '헤이스팅스'가 연관되어 있다는 잘못된 정보를 제공받고 헤이스팅스가 'H'인 줄 오해하여 헤이스팅스를 노리다가 목숨까지 잃었다는 사실을 밝혀낸다.

이번 시즌 내내 짠내 제대로인 헤이스팅스 그리고 비글로 변호사
너무 얄미운 카마이클

그리고 이들의 이 덫에는 헤이스팅스를 잠시 유혹했었던 경찰청 수석 변호사인 비글로가 연관되어 있으며, 모든 조작에 그녀가 직접 관여 했음이 밝혀진다.

 

또한 시즌 내내 우리를 괴롭혔던 'H'가 이니셜이 아니며 4명의 고위공직자를 뜻한다는 사실이 등장했고, 이들 중 세명은 이미 제거되었고 아직 단 한 명이 남아있음을 암시하므로 시즌6을 기다리게 만든다.

 

라인오브듀티 시즌5 총평

라인오브듀티의 매력! '심문'장면은 이번 시즌에서도 내내 빛났습니다. 특히 헤이스팅스를 노리는 '카마이클'역할을 맡은 애나 맥스웰 마틴은 정말 얄밉도록 '헤이스팅스'를 몰아세우는데, '프레임'을 짜 놓고 먼지 한 톨까지 탈탈 털어 버리면 살아남을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 싶은 생각이 들어 제가 더 억울하고 답답했어요.

시즌5는 이전 시즌의 명성에 힘입어 시청률이 매우 크게 상승했었고 2019년 BBC가 방영한 프로그램 중 1등 시청률을 기록했답니다. 그만큼 한국에는 덜 알려졌지만, 영국 내에서는 대박을 친 드라마랍니다.

라디오 타임스 드라마 편집자 엘레노어 블리 그리피스는 "서사적인 질문 장면들, 기습적 배신들, 끔찍한 살인들, 알려지지 않은 비밀들, 엄청난 반전을 가진 드라마다'라고 평했는데요.

 

좀 과한 평이지만, 80프로쯤은 공감됩니다. 넷플릭스 구독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보시라고 추천해 드려요!! 오늘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끝!

 

▶라인 오브 듀티 시즌4: 넷플릭스 강추 영국 드라마(줄거리/결말/평점)

 

라인오브 듀티 시즌4: 넷플릭스 강추 영국드라마(줄거리/결말/평점)

넷플릭스 라인 오브 듀티 시즌4(Line of Duty 시즌4) 안녕하세요, 미플릭스입니다. 제가 오랜만에 진짜 재밌는 수사, 범죄 드라마를 발견했거든요! 넷플릭스에서는 현재 시즌4,5만 서비스되고 있는데

thinkw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