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o get away with murder Q&A
들어가면서
안녕하세요, 미플릭스입니다. 드디어 넷플릭스에서 범죄의 재구성 시즌5와 6을 공개해 주었습니다(2020.12.1.). 많은 분들이 그동안 어디서 봐야 할지 답답해 하셨던 걸 생각하면, 조금 늦은 감이 있지만 그래도 이제라도 넷플릭스로 볼 수 있게 되어 매우 반가운데요.
어젯밤에 밤 새신 분들도 많으신가요?? 시즌과 시즌 사이에 공백기가 길다보면 중요했던 사건들이 희미해져 가고, 잘 기억이 나지 않죠...? 그래서 저도 '아 이게 무슨 일이었지?'하고 찾아본 적이 여러번이었어요. 그래서 제 나름 이건 정리해 두어야지 했던 것들을 Q&A 형식으로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제 기억&애매한 것은 구글링을 통해 쓰는 글입니다. 이 글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가 될 예정이며, (제가 시즌을 복습하고 있기 때문이죠...) 혹시나 잘못된 정보가 있다면 댓글로 꼭!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다양한 스포일러가 존재하니, 주의 바랍니다!
미드 범죄의 재구성 전 시즌의 자세한 줄거리/결말/스포글도 아래를 참고 하세요!
Who killed? Why!?
Q. 라일라는 누가 죽였나? 라일라를 죽인 범인은?
라일라는 ‘샘 키팅’의 사주를 받은 프랭크가 죽였다. 자신의 아이를 가진 라일라가 애널리스에게 사실을 폭로할 것이 두려워 샘은 라일라를 죽인 것.
Q. 샘 키팅은 누가 죽였나? 샘 키팅을 죽인 범인은?
이건 조금 복잡한데, 샘은 미카엘라와 몸싸움을 하던 중 계단에서 떨어져 일차적 데미지를 입었다. 그 후, 깨어나 레베카 서터를 공격했고 이에 웨스가 트로피로 그를 내려쳐서 죽였다. 그리고 애널리스는 이 사실을 알고도 샘의 시체 유기에 대한 조언을 했으며 웨스를 감쌌다.
Q. 애널리스는 왜 웨스를 그렇게 감싸는가? 애널리스와 웨스의 관계는?
심지어 자신의 남편을 죽인 웨스의 범죄를 묻어준 애널리스. 대체 애널리스와 웨스의 관계가 무엇인지가 너무 궁금했다. 웨스가 어렸을 때, 애널리스가 억만장자 월래스 마호니의 아들 찰스 마호니의 살인혐의에 대해 변호를 맡고 있었다. 그리고 찰스 마호니의 알리바이를 입증해 줄 수 있는 사람이 웨스의 엄마 로즈 였고, 애널리스는 로즈의 안전을 보장하며 증언을 권유했었다. 하지만, 결국 로즈는 애널리스 앞에서 자살했고, 그 이후 웨스를 뒤에서 계속 팔로우업 한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waitlist에 있던 웨스가 애널리스의 로스쿨에 입학하게 된 것이다.
Q. 레베카를 죽인 것은 누구인가?
레베카를 죽인 사람은 보니이다. 애널리스가 불필요하게 누명을 쓰는 것을 막기 위해서인데, 애널리스 주위 사람들은 가끔 애널리스를 위해 극단적 선택을 하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 시키지도 않았는데 애널리스에게 지나치게 충성한다. 물론 보니와 애널리스의 관계는 역사가 깊지만..그래도 사람을 죽이는 것은 아니지 않나..?; 보니가 레베카 죽일 때 정말...사이코패스인줄 ㅠㅠ
Q. 웨스를 죽인 사람은 누구인가?
웨스를 죽인 사람은 로럴의 아빠에게 고용된 도미닉이다. 즉, 로럴의 아빠가 웨스를 죽인 것! 로럴의 아빠 호르헤 카스티요는 알려져 있다시피 유명 통신회사를 운영 중이다. 그는 그동안 로럴을 도청해 왔을 것이고, 로럴과 웨스가 자신의 비리를 덴버 검사에게 폭로할 작정임을 알았다. 뿐만 아니라 웨스가 샘 키팅의 죽음과 관련해 검사에게 자진하여 신고하려고 했다는 사실도 알고 있었다. 따라서, 자신의 회사, 그리고 딸을 지키기 위해 웨스를 죽인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이 일은 극에서 명확하게 설명되지 않았다.... ㅠㅠ 애매하다. 그래서 나름의 추측이라고 해 두겠다. 혹시 정확한 사실을 알고 계시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Q. 덴버 검사를 죽인 것은 누구인가?
애널리스와 그 일당들을 추적하던 덴버 검사를 죽인 것은 로럴의 아빠 호르헤 카스티요이다. 덴버와 호르헤는 원래 협력하던 사이였는데, 덴버가 변심하여 호르헤의 명령을 따르지 않고 심지어 그의 비리를 파헤치려 했기 때문에 죽여 버렸다.
Q. 월리스 마호니를 죽인 것은 누구인가?
월리스 마호니를 죽인 것은 프랭크다. 왜냐하면 그들이 프랭크에게 돈을 주고, 애널리스의 정보를 샀고, 이로 인해 애널리스가 사고를 당해 아이를 잃었었기 때문이다.
Who is it?
Q. 게이브리얼 매덕스는 누구인가?
애널리스의 아들인가? 하고 많은 사람들이 추측했었지만, 게이브리얼은 샘 키팅과 전부인 사이에서 낳은 아들이다. 애널리스는 게이브리얼의 존재 자체를 몰랐었고, 샘은 애초에 아들의 존재를 알고 있었다. 게이브리얼은 아빠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알고 싶어서 미들턴 로스쿨에 온 것이다.
Q. 웨스의 아빠는 누구인가?
웨스의 엄마가 억만장자인 월리스 마호니의 밑에서 일하는 메이드였고, 웨스가 월리스의 아들일 것이라고 극 내내 암시되지만 사실은 반전이 있었다. 웨스의 엄마 로즈는 월리스 마호니의 아들 찰스 마호니에게 성폭행을 당해 웨스를 낳았다.
그리고 마호니 집안은 웨스의 엄마 로즈를 죽였다...월리스의 집안은 프랭크를 매수하여 애널리스가 아이를 사산하게 만들었고. (물론 프랭크는 자신이 준 정보로 애널리스가 이런 일을 당하게 될 지 몰랐다.)
☆포스팅은 계속 보완 및 수정될 예정입니다. 잘못된 사항은 댓글로 알려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범죄의 재구성 리뷰모음 바로가기
댓글